안녕하세요 잇잇쌤입니다.
방학이 12월 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사이에서 게임이 많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게임만 하게 놔두는 것 보다는 코딩을 배우면서, 직접적으로 컴퓨터 관련 수업으로 전환시켜주는게 좋습니다.
WHO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한국이 게임 질병에 아주 심각한 수준으로 측정 되고 있기 때문이죠..ㅠㅠ
핸드폰 안에서도 코딩을 할 수 있도록 핸드폰으로 유투브 시청이나 게임만 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가정내에서 "컴퓨터 윤리교육"을 기본적으로 시켜주면서,
정보검색이나 공부하는 도구로서 인식하게 해야 좋습니다.
1) WHO 세계보건기구에서는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합니다.
2) 지역과 성별 나이로 따졌을때,
2-1) 성별 : 남자 25% > 여자 21%
2-2) 지역 : 서쪽 태평양 22% > 유럽 25% > 미국 11%
2-3) 나이그룹 : 18세 이상 27% > 만 10~19 17% > 만 0세 ~10 세 20%
3) 요약
1) 배경: 인터넷 게임 장애(IGD)는 2013년 DSM-5에 추가가 필요한 조건으로 포함되었다.
2018년 ICD-11에 포함되었다. 이것들을 포함하는 것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진단 지침의 조건, 그 유병률을 설명하기 위해 검토가 수행되었다.
2)방법: Joanna Briggs Institute의 지침 및 체계적인 보고서 항목 사용
범위 검토(PRISMA-ScR)를 위한 검토 및 메타 분석 확장, 신속한 범위 검토를 수행했다.
MEDLINE, Embase, PsycINFO, Cochrane 도서관은 시작부터 7월까지 출판된 문헌을 검색했다.
2018. 모든 검토 단계는 검토자를 보정하기 위해 파일럿 시험을 거쳤다. 제목/요약 및 전문 기사는 다음과 같다.
GD 또는 IGD 유병률을 보고한 정량적 1차 연구를 포함하기 위해 한 검토자에 의해 선별되었다. 제외됨
인용은 제외를 확인하기 위해 두 번째 검토자에 의해 선별되었다. 차트 작성은 한 명의 검토자에 의해 수행되었다.
다른 사용자가 확인하여 관련 데이터를 캡처합니다. 결과는 표나 텍스트로 기술적으로 요약되었다.
3) 결과: 우리는 5550개의 잠재적으로 관련된 인용문을 평가했다. GD에 대한 연구는 확인되지 않았다. 우리는 160개의 연구를 발견했다.
IGD를 진단하기 위해 35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한 다양한 설계. IGD의 유병률은 0.21-57.50%였다.
일반 인구에서, 임상 인구에서 3.20–91.00%, 수술을 받는 인구에서 50.42–79.25%
개입(중대한 사건) 대부분의 연구는 한국(n = 45), 중국(n = 29), 그리고 한국에서 수행되었다.
미국(n = 20). 심각한 IGD와 지리적 지역, 성별/성별, 연령 그룹별로도 결과가 제시된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가장 많이 보고된 건강 관련 변수 5개는 우울증(67회),
인터넷 중독(54회), 불안(48회), 충동성(37회),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24회).
4) 결론: 진단 접근 방식의 가변성으로 인해 지식 사용자는 넓은 IGD를 해석해야 한다.
유병률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GD에 대한 추가 연구 외에도, IGD의 정의와 방법에 대한 합의
이러한 조건의 유병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측정이 필요하다.
키워드 : 게임장애, 인터넷게임장애, DSM-5, ICD-11, 유병률, 신속검토, 범위검토,
지식합성
모두, 꼭 숙지하셔서 컴퓨터/인터넷 중독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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